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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opy Practice

[CP] Monster Base AI

Unknowns 2024. 9. 23. 04:03

 

리스크오브레인2 처럼 플레이어 주위에서 몬스터가 스폰되고 자유롭게 움직이기도하고 플레이어를 따라오게 만들려고

생각을 많이했다 자유롭게 움직이되 플레이어랑 너무 멀어지면 안되고 지형지물을

NaviMesh로 체크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고려를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 Genric모델을 아바타마스크로 플레이어를 바라볼수있도록 만들었다 (Horizontal, Vertical)

Head본을 LookAt이나 애니메이션 리깅으로 처리를 하지않은이유는 따로 자연스럽게 움직이지않고 이상하게 움직이고

너무 직각적으로 움직인다는 단점과 머리가 360도로 회전할수있기떄문에 애니메이션으로 처리를했다.

그리고 공격중이나 죽을떄  플레이어를 쳐다보면

안되기떄문에 애니메이션 레이어로 무게를 설정하는게 좀더 편리할것같았다.

그리고 골램이나 리자드맨같은경우 랜덤으로 움직이면서 머리는 플레이어를 쳐다보고 레이저나,파이어볼을 던져야하기떄문에 필수였다 머리가 X축,Y축으로 360도로 회전하면 너무 이상하지않는가.

 

처리한것.

애니메이션 버벅임 수정

머리 아바타레이어 애니메이션으로 플레이어를 자연스럽게 쳐다보도록 설정

스폰중일떄 무적

Dead시 HitBox비활성화

LookAt으로 플레이어를 바라보니 너무 딱딱하게움직임 -> 수동으로 회전값속도를줘서 부드럽게 바라보도록 수정

스폰후 RandomMove, 목적지에 도착하면 Idle로 타이머 랜덤으로 이동

거리가 너무멀어지면 Chase = true

거리가 가까워지면 Chase = true

일정 거리 이하 일정거리 이상 Chase = false, RandomMove = true

HitBox Hit시 Chase = true 

 

여러몬스터 적용후 추가 고려사항

근접공격후 백대쉬,왼대쉬,오른대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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