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쨩개발공부

[CP] Risk Of Rain2 ToonShader 본문

C#/Copy Practice

[CP] Risk Of Rain2 ToonShader

Unknowns 2024. 8. 14. 00:48

에셋 추가방법

Package Manager에서 

com.unity.toonshader 를 Add Packge Name으로 검색해 다운받아준다

 

Three Color and Control

사물을 표현하는 주 색상 3가지 설정

Shading Steam and Feather Settings

주 색상 3가지를 원하는 형태로 조절

 

Shading Map은 그림자로 주로 사용됨 Apply를 해줘야 섞임

Base Color Step : Shading Map의 비율 (그림자의 비율이라고 생각해도됨 빛에따라 생기니)

Base Shading Feather : Base Map과 Shading Map의 경계선을 얼마나 부드럽게 혹은 거칠게 비율

ShadingColor Step : Shading map의 색상의 분포도와 부드러움을 조절

1st/2nd Shading Feather : 1번과 2번의 Shadingmap의 경계선을 얼마나 부드럽게 혹은 거칠게 비율

 

 

Rim Light : 메쉬의 형테에 따른 테두리 광원 추가

OutLine : 그림 느낌이 나도록 외곽선 추가

Emissive : LED처럼 빛나는 부분 설정

Material Capture : 주위를 반사하는 특수 재질 설정

 

해당 캐릭터 모델에셋에서 Normal속성을 Import -> Calcuate로바꾸고

Normals Mode를 Area And Angle Weighted

Smoothing Angle을 180

해주면 외곽선이 훨씬더 최적화되어서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