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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opy Practice

[CP] Canvas UI Emmision(Shader Graph)

Unknowns 2024. 8. 28. 03:30

한동안 Shader 공부하느라 작업을 못했는데 UI에 어떻게하면 Emmision효과를 넣을수있을까 고민을 많이한것같다

Canvus Shader Graph로 Emmision을 추가해서 만들어준 뒤 Matarial을 만들어서 넣어줬다,

 

 

잘 작동을한다! 애니메이션클립을 추가해서 Color의 Alpha값을 높여 스킬쿨타임이 끝나면 효과로 추가해주면 좋을것같다.

 

하지만 이걸 하기위해서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었는데

Canvus가 Overlay라면 Emmision이 제데로 작동하지않는다 그래서 UI전용 카메라를 만들어준뒤 이 캔버스는 UI카메라만 Render하게 시켜놓고

MainCamra의 Prioty보다 UI카메라가 높게 설정되어야하고

MainCamera는 UI를 컬링해주고 UI카메라는 UI만뺴고 나머지를 컬링해주고

UI카메라는 Overlay해준뒤 MainCamera의 Stack에 추가해줘야했다

이러고 나니 Emmsion도 정상적으로 작동을하고 다른 구조물에 UI가 가려지지가 않는다!

UI효과 하나 해결!

 

 

 

완성된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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