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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쨩개발공부
[Unity] 이동관련 함수들
1. AnyKey 2.GetKey 3.GetMouseButton 0이면 왼쪽 1이면 오른쪽 마우스다 4.Horizontal,Vertical Input.GetAxis() 실수형 -1.0f 부터 1.0 까지의 범위의 값을 반환함 즉 부드러운 이동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됨 Input.GetAxisRaw() 정수형 -1, 0, 1 세 가지 값 중 하나가 반환됨 키보드 값을 눌렀을 떄 즉시 반응해야한다면 이걸사용
C#/Unity
2024. 4. 6. 04:39
[Unity] 프레임워크 라이프 사이클
초기화(최초) Awake() ex: 플레이어데이터 DX떄 언리얼 따라만들었던 initialize같은 기능 활성화 OnEnable() 오브젝트가 활성화될떄 ex: 로그인 초기화(프레임시작) Start() 업데이트 시작직전 최초실행 ex: 장비 프레임(물리) FixedUpdate() Cpu Tick에 따라 돌음 ex: 이동,물리연산 프레임(로직) Update() Tick같은기능 ex: 사냥,게임로직 프레임(후처리) LateUpdate() LateTick같은기능 ex: 경험치획득,Update보다 늦게 처리해야하는경우 비활성화 Ondisable()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될떄 ex: 로그아웃 헤제(삭제되기직전) Ondestroy() 오브젝트가 삭제되기직전 무언가 남기고 갈떄 ex: 데이터삭제
C#/Unity
2024. 4. 6. 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