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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프레임워크 라이프 사이클 본문

C#/Unity

[Unity] 프레임워크 라이프 사이클

Unknowns 2024. 4. 6. 04:13

초기화(최초)

Awake()

ex: 플레이어데이터

DX떄 언리얼 따라만들었던 initialize같은 기능

 

활성화

OnEnable()

오브젝트가 활성화될떄

ex: 로그인

 

초기화(프레임시작)

Start()

업데이트 시작직전 최초실행

ex: 장비

 

프레임(물리)

FixedUpdate()

Cpu Tick에 따라 돌음

ex: 이동,물리연산

 

프레임(로직)

Update()

Tick같은기능

ex: 사냥,게임로직

 

프레임(후처리)

LateUpdate()

LateTick같은기능

ex: 경험치획득,Update보다 늦게 처리해야하는경우

 

비활성화

Ondisable()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될떄

ex: 로그아웃

 

헤제(삭제되기직전)

Ondestroy()

오브젝트가 삭제되기직전 무언가 남기고 갈떄

ex: 데이터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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