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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쨩개발공부
[Unity] 골드메탈 플렛포머(Player)분석
맴버변수,Awake함수 구문 AudioClip은 UnityEngine에 들어있어서 따로 추가안해줘도되었다. 추가한 컴포넌트들은 Awake초기화부문에서 초기화해준다. Update구문 Unity ProjectManager에 있는 Input에 Horizontal과 Jump가 각각 키입력이 자동으로 되어있다 Horizontal = 키보드 방향키 오른쪽,왼쪽 Jump = 스페이스바 jump 스페아스바를 누르거나 에니메이터에넣어준 paramaters값 IsJumping이 아닐떄 점프를 한다 업벡터에 맴버변수로 정해준 점프파워를 곱한다, 그리고 impulse를 해줘서 누가 밀듯이 순간적인 속도를 준다. stopspeed 좌우 키를 때면 rigid의 속도는 x좌표값만 단위백터로 가져와 0.5를 곱해줘 마찰력을 준다. ..
C#/Unity
2024. 4. 8. 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