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쨩개발공부
[Unity] 프레임워크 라이프 사이클 본문
초기화(최초)
Awake()
ex: 플레이어데이터
DX떄 언리얼 따라만들었던 initialize같은 기능
활성화
OnEnable()
오브젝트가 활성화될떄
ex: 로그인
초기화(프레임시작)
Start()
업데이트 시작직전 최초실행
ex: 장비
프레임(물리)
FixedUpdate()
Cpu Tick에 따라 돌음
ex: 이동,물리연산
프레임(로직)
Update()
Tick같은기능
ex: 사냥,게임로직
프레임(후처리)
LateUpdate()
LateTick같은기능
ex: 경험치획득,Update보다 늦게 처리해야하는경우
비활성화
Ondisable()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될떄
ex: 로그아웃
헤제(삭제되기직전)
Ondestroy()
오브젝트가 삭제되기직전 무언가 남기고 갈떄
ex: 데이터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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