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쨩개발공부
[SR] Graphic_Device 본문
Graphic_Device
선언부
-> Sprtie_Begin, Sprite_End 더 이상 필요없다
-> 직접 사각형을 만들것이다
정의부
-> 백버퍼 사이즈는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해상도로만 설정한다
-> 백버퍼 = 렌더타겟(텍스쳐)
-> 깊이버퍼 = 깊이값을 보관하는 메모리공간
-> 깊이버퍼를 킨다 = 화면에 픽셀을 그릴떄 반드시 깊이 테스트를 수행한다.
-> 테스트를 수행한다 = 조건문을 생성
-> 어떤 픽셀들을 그릴떄 그 픽셀의 깊이를가지고 비교/테스트를하고 진짜 그릴것인지 안 그릴것인지 정함
-> 3D에선 카메라 기준에서 객체를 배치한다
-> 카메라에서 시야범위를 항상 정의한다 너무 멀리있는건 안보이도록
-> near = 가까운범위 0
-> far = 먼 범위 1
-> near 와 far 사이에 있어야 그려진다
-> 깊이테스트는 작을떄만 통과한다
-> 깊이 버퍼가 저장할수 있는 최댓값은 1
-> 항상 백버퍼와 같은 사이즈로 작업해 주어야한다.
GameInstance
선언부
-> GRAPHICDESC 구조체 추가
-> Initialize_Engine 에서 GRAPHICDESC 인자로받고 LPDIRECT3DDEVICE9* 형으로 인자값 받음
-> CGraphic_Device 멤버변수 선언
정의부
MainApp
선언부
정의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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