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쨩개발공부
[C++] 바인딩 본문
바인딩
프로그램 구성 요소의 성격을 결정하는 것.
함수를 호출한다고 가정할 떄 호출 위치와 복귀 위치가 정해져 있다.
바인딩은 정적바인딩과 동적바인딩 두 가지가 존재한다.
1. 정적 바인딩
컴파일 시점에 바인딩이 결졍된다.
2. 동적 바인딩
컴파일 시점에 바인딩을 보류해두었다가 런타임 시점에 바인딩이 결정된다
일반 멤버 함수일 경우
정적 바인딩
-> 객체 타입 기준으로 함수를 호출하기 때문에 컴파일 시점에 어떤 함수를 호출할지 알 수 있다.
가상 함수일 경우
동적 바인딩
-> 가상 함수 포인터가 참조하는 가상 함수 테이블의 함수를 호출하기 때문에
컴파일 시점과 런타임 시점에 어떤 테이블을 참조하는지 알수 없다.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연산자 오버로딩 (0) | 2021.12.06 |
---|---|
[C++] 인라인(inline) (0) | 2021.12.06 |
[C++] 캐스팅 (static_cast, dynamic_cast, const_cast, reinterpret_cast) (0) | 2021.12.06 |
[C++] 가상 함수(virtual), 가상 소멸자, 순수 가상 함수 (0) | 2021.12.03 |
[C++] 오버라이딩 (0) | 2021.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