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쨩개발공부
[Direct X] Direct X 시작하기 본문
먼저 Direct X 9 SDK 2010 June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다
DirectX 9 SDK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Visual Studio 에서 Include 해줘야 할 필요가 있다.프로젝트(p) -> 프로젝트 속성 -> VC++ 디렉토리 -> 포함 디렉터리 /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구성(c)를 모든구성으로 바꾼후 -> 포함디렉터리 경로 설정 -> DircetX의 Include폴더를 추가하거나
포함 디렉토리 경로를 $(DXSDK_DIR)\Include 추가 하면된다
라이브러리 디렉토리도 DIrectX의 lib폴더를 추가하거나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경로를 $(DXSDK_DIR)\Lib\x86로 변경해주면 된다 x86은 32Bit환경 x64는 64Bit
포함 디렉터리/라이브러리 디렉터리 의 경로를 설정하면
#include<d3d9.h>
#include<d3dx9.h>
를 추가할수있다
코드로 라이브러리 파일 추가하는 방법
#pragma comment(lib, "d3d9.lib")
#pragma comment(lib, "d3dx9.lib")
프로젝트 속성으로 라이브러리 파일 추가하는 방법
프로젝트 속성 ->링커 -> 추가 종속성 -> 프로젝트 속성 d3d9.lib d3dx9.lib 추가 해주면
D3DVECTOR -> Direct 자료형 을 사용할 수 있다
'DirectX 9'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 X] Direct X 기본 개념 (0) | 2021.11.17 |
---|---|
[Direct X] 행렬 (0) | 2021.11.13 |
[Direct X] 벡터(Vector), 연산자, 내적, 외적 (1) | 2021.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