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쨩개발공부
[CP] Golem Laser 80%완료 본문
레이저 만들려고 셰이더 그레프 만지고 별짓을다했다 그리고 Laser를 RayCast로 곧바로 플레이어에게 쏘지않고 머리에 회전에 영향을받아서 그리고싶어서 모든 몬스터들에 머리 AImPoint를 회전하는방식을 수정하고 AimPoint가 플레이어를 향해 천천히 회전하도록 바꾼뒤 그 AimPoint를따라 LineRender를 그렸다
셰이더그레프 Laser를 만들고 경고레이저파티클을 만든뒤 적용을시켜보았다
근데 플레이어를 추격시 LookAt으로 바로돌기떄문에 레이저가 빠르게 이동하는것처럼 보여
LookAt말고 회전스피드를줘서 몬스터를 천천히 회전시켜야할것같고
시각적 효과를위해 경고레이저/판정레이저를 따로 만들어서 해야할지 고민해봐야할것같다.
그리고 경고파티클이 부모의 회전값을 받기위해 Local로 설정을했는데 안보여서 뭔가했는데
후면컬링떄문에 안보인거였다.
셰이더 그래프에서 Render Mode를 Front에서 Both로 바꿔주니 정상적으로 출력이됬다.
이제 골렘에게 레이저패턴을 추가하고 수정할거있으면 수정해보자.
보스몹도아니고 일반몹한태 이렇게 시간을 오래쓰다니.. 일반몬스터는 여기까지만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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