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쨩개발공부
[Unity2D]블라스퍼머스 개인 모작 본문
유니티 독학2D 작품입니다
개발인원 1인
작업기간 3주
00:00 ~ 00:10 메인매뉴
00:10 ~ 01:14 동영상 -> 컷신 -> 동영상 -> 게임화면
01:30 ~ 02:16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대쉬와 페리는 코루틴을 사용해 내부 쿨타임이 존재
02:25 ~ 03:10 기본 전투로직 몬스터 YelloCart,LionHead,ShiledMan, 플레이어 페리공격시 카메라쉐이크,
플레이어 피격시 카메라쉐이크,속도느려짐,무적시간
몬스터 처치시 스코어점수가 얻은 스코어만큼 부드럽게 선형보간하며 올라감
03:17 ~ 03:19 포션 전체체력에 20%를 회복함
03:30 ~ 03:38 사다리 로직 사다리를 타고있을때 애니메이션 재생속도를 0으로해 가만히있어도 자연스럽게 수정
03:40 ~ 03:46 기도대에서 기도를할시 현재 기도한 기도대가 플레이어 리스폰 포인트가되고 채력과 포션을 100%회복 /
몬스터 리스폰 오브젝트 풀링을 사용해 리스폰함 이 몬스터가 Null이아닐시에만 생성해 중복생성을 막음
04:40 ~ 04:55 DeadUI, 플레이어 리스폰 자연스럽게 죽을시에도 몬스터가 리스폰
05:48 ~ 06:00 Stoner몬스터 감지범위에 플레이어가 들어오면 숨어있다가 나타나고 플레이어의 방향으로 돌을던짐
Parry로 돌을 막는것이 가능
07:30 ~ 07:35 다른지역에서 기도대에서 기도를해 리스폰위치를 바꿈
07:35 ~ 07:55 Spine충돌시 Dead이벤트 체력을 모두 잃어버림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도한 기도대에서 리스폰됨
08:10 ~ 08:20 이전 배경음악을 FadeOut하고 보스몬스터 울음소리를 FadeIn함
08:20 ~ 08:30 보스 트리거 IntroEvent 플레이어가 충돌시 Intro를 재생하고 카메라를 보스쪽으로 바꿈
Intro가 끝나면 보스 체력바 UI생성
08:30 ~ 10:22 보스 전투
보스는 FSM패턴으로 구상함
보스공격패턴 4가지
보스 걸을떄 카메라쉐이크 공격할떄도 카메라쉐이크
보스가 행동이끝났을떄 백터내적을 통해 플레이어가 뒤에있는지 판단하고 뒤에있다면 Turn하고 LocalScale을 바꿈
1패턴 Slash 앉아서 팔을휘두름
2패턴 Stomp 발로 내려찍고 플레이어 위치에 Tower_Trone생성
3패턴 Smash 기를모아 팔로 내려찍고 좌,우에 Tower_Trone 5개씩 순차적으로 생성
4패턴 Split Throne을 1~3개를 랜덤으로 발사함 땅에닿기전에 Throne을 플레이어 공격으로 없앨수있고 Ground에 닿으면
다 자라난후에 공격이나 몸으로 지울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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