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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Collection 자료구조 정리 본문

C#

[C#] Collection 자료구조 정리

Unknowns 2024. 5. 10. 02:01

1.배열

배열의 선언은

1. 배열은 빈껍데기만 생성할수도있고

2. 값만 넣을수도있고

3. 인덱스 크기만 넣을수도있고

4. 인덱스 크기와 값을 동시에 넣을수도있다

 

배열은 변수의 집합체이고.

배열의 인덱스 크기는 한번 고정되면 두번다시 바꿀수없다.

 

 

2. ArrayList

배열의 단점인 크기가 고정되면 두번다시 바꿀수없는걸 보완함

하지만 모든 자료형이 다 들어갈수있기떄문에 추가적인 연산을 해야해서 성능면에서 떨어지게됨.

집어넣을떄도 추가적인연산, 꺼내올떄도 추가적인연산.

List보다 연산량이 많고 과부화가 걸릴수도있음

 

 

3.List

ArrayList와 같지만 자료형 형식을 정해줌으로써 연산량과 과부화측면에서 매우 유리함을가짐.

 

 

3.HashTable

Key값으로 Value의 값을 찾을수있음

하지만 이것도 모든 자료형들이 다 들어올수있기떄문에 추가적인 연산을 해야함

 

 

4.Dictionary

HashTable과 같지만 자료형 형식을 정해줌으로써 연산량과 과부화측면에서 매우 유리함을가짐.

 

 

5.Queue

선입선출 자료구조

가로로 Queue가 쌓인다고 생각하면된다

Enqueue로 Queue에넣고

Dequeue로 값을 출력하고 Queue에서 삭제한다.

주의점은 Dequeue를 하면 출력이되면서 Queue에서도 삭제가된다.

 

게임에서 활용법은?

먼저 넣은걸 먼저 처리할떄 필요하다.

ex: 포션,장비제작대기열 등

 

6. Stack

 후입선출 자료구조

세로로 Stack이 쌓인다고 생각하면된다.

Push로 Stack에 넣고 

Pop으로 값을 출력하고 Stack에서 삭제한다.

주의점은 Pop을 하면 출력이되면서 Stack에서도 삭제가된다.

 

게입에서 활용법은?

나중에 넣은걸 먼저 처리할떄 필요하다.

 

 

ArrayList와 HashTable은 사용을 지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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