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승쨩개발공부

[GM] 삼각함수 본문

GameMath

[GM] 삼각함수

Unknowns 2022. 4. 26. 01:22

사인 = 빗변 / 높이

코사인 = 빗변 / 밑변

탄젠트 = 밑변 / 높이

 

 

 

반지름이 1인 원을가지고 삼각형을 만들었을떄

 

 

세타와 마주보는 변의 길이를 사인이라고 한다.

 

이 삼각형의 길이가 1보다 크면 높이를 빗변에 나눠주면 사인값이 나온다

 

 

 

 

 

 

백터의 길이가 1일떄 즉 노말라이즈 됬을떄 x,y좌표는 뭘까?

 

 

x 코사인이되고 y는 사인이된다

 

빗변 / 높이가 사인인대 빗변의 길이가 1이니 그냥 Y좌표는 사인값이된다

빗변 / 밑변 길이가 코사인인대  빗변의 길이가 1이니 X좌표는 코사인값이된다

 

 

 

 

총알의 갈라지는 최대각도 범위를 Angle

총알 사이 각도를 gap

 

angle 을 count - 1  로 나누면 총알 사이사이 각도가 나온다.

 

 

 

 

 

'GameMa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GM] 백터의 내적  (0) 2022.04.26
[GM] 라디안  (0) 2022.04.26
[GM] 백터(Vector)  (0) 2022.04.25
[GM] 피타고라스 정리  (0) 2022.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