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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쨩개발공부

[SR] Graphic_Device 본문

SR

[SR] Graphic_Device

Unknowns 2021. 12. 23. 17:36

Graphic_Device

 

선언부

-> Sprtie_Begin, Sprite_End 더 이상 필요없다

-> 직접 사각형을 만들것이다

 

정의부

-> 백버퍼 사이즈는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해상도로만 설정한다

-> 백버퍼 = 렌더타겟(텍스쳐)

-> 깊이버퍼 = 깊이값을 보관하는 메모리공간

-> 깊이버퍼를 킨다 = 화면에 픽셀을 그릴떄 반드시 깊이 테스트를 수행한다.

-> 테스트를 수행한다 = 조건문을 생성

-> 어떤 픽셀들을 그릴떄 그 픽셀의 깊이를가지고 비교/테스트를하고 진짜 그릴것인지 안 그릴것인지 정함

-> 3D에선 카메라 기준에서 객체를 배치한다

-> 카메라에서 시야범위를 항상 정의한다 너무 멀리있는건 안보이도록

-> near = 가까운범위 0

-> far   = 먼 범위      1

-> near 와 far 사이에 있어야 그려진다

-> 깊이테스트는 작을떄만 통과한다

-> 깊이 버퍼가 저장할수 있는 최댓값은 1

-> 항상 백버퍼와 같은 사이즈로 작업해 주어야한다.

 

 

 

GameInstance

 

선언부

-> GRAPHICDESC 구조체 추가

-> Initialize_Engine 에서 GRAPHICDESC 인자로받고 LPDIRECT3DDEVICE9* 형으로 인자값 받음

-> CGraphic_Device 멤버변수 선언

 

 

정의부

 

 

 

MainApp

선언부

정의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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