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승쨩개발공부

[Direct X] Direct X 시작하기 본문

DirectX 9

[Direct X] Direct X 시작하기

Unknowns 2021. 11. 11. 19:53

먼저  Direct X 9  SDK 2010 June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다

DirectX 9 SDK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Visual Studio 에서 Include 해줘야 할 필요가 있다.프로젝트(p) -> 프로젝트 속성 -> VC++ 디렉토리 -> 포함 디렉터리 /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구성(c)를 모든구성으로 바꾼후 -> 포함디렉터리 경로 설정 -> DircetX의 Include폴더를 추가하거나

포함 디렉토리 경로를 $(DXSDK_DIR)\Include 추가 하면된다

라이브러리 디렉토리도 DIrectX의 lib폴더를 추가하거나

라이브러리 디렉토리 경로를 $(DXSDK_DIR)\Lib\x86로 변경해주면 된다 x86은 32Bit환경 x64는 64Bit

포함 디렉터리/라이브러리 디렉터리 의 경로를 설정하면

#include<d3d9.h>

#include<d3dx9.h>

를 추가할수있다

 

 

코드로 라이브러리 파일 추가하는 방법

#pragma comment(lib, "d3d9.lib")

#pragma comment(lib, "d3dx9.lib")

 

프로젝트 속성으로 라이브러리 파일 추가하는 방법

프로젝트 속성 ->링커 -> 추가 종속성 -> 프로젝트 속성 d3d9.lib d3dx9.lib 추가 해주면

 

D3DVECTOR -> Direct 자료형 을 사용할 수 있다

 

 

'DirectX 9'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 X] Direct X 기본 개념  (0) 2021.11.17
[Direct X] 행렬  (0) 2021.11.13
[Direct X] 벡터(Vector), 연산자, 내적, 외적  (1) 2021.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