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nity
[Unity] Additive/Override 애니메이션
SeungHyune
2024. 10. 16. 02:19
애니메이션 적용 방식 | 기존 애니메이션을 완전히 덮어씌움 | 기존 애니메이션에 변화를 더함 |
기존 모션 | 무시하고 덮어씌움 | 유지하면서 일부만 추가 |
애니메이션 결합 | 두 애니메이션이 독립적으로 처리됨 | 두 애니메이션이 부드럽게 결합됨 |
적용 예시 | 걷기 애니메이션을 완전히 무시하고 공격 애니메이션을 덮어씌움 | 걷기 애니메이션에 상체 흔들림을 추가 |
사용 목적 | 완전히 다른 모션을 적용할 때 | 부분적인 모션 변화를 줄 때 |